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충북 제천 북바위산 암릉 비경과 송계계곡 사시리계곡 여름 추천 산행지

by #체인지 2023. 7. 29.
반응형

충북 제천 월악산국립공원 산줄기에 있는 북바위산에 다녀왔습니다. 높지 않은 산이라 크게 힘들지 않았고 하산길에 시원한 물놀이도 할 수 있어 유쾌하고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여름철 계곡 물놀이와 함께 오를 수 있는 북바위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북바위산」 772m

📌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043-653-3250

🕒 입산가능시간 : 4월~10월-04시~14시 / 11월~3월 - 5시~13시

🅿️ 물레방아 휴게소 무료 주차

🔎 월악산국립공원 자락 남쪽에 있는 772m 낮은 산으로 암반이 많아 산행의 묘미가 있고 기암절벽의 비경을 보며 산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자락에 북처럼 생긴 큰 바위가 있어 북바위산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여름철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산 아래 송계계곡의 맑고 시원한 물을 찾는다고 합니다.

월악산국립공원 내 닷돈재와 덕주, 송계, 용하, 하선암 야영장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레방아 휴게소 내려서~~

들머리 원점회귀 산행 시작했습니다.

월악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북바위산입니다.

화장실 지나서~~

본격적인 산행 시작을 했습니다.

비교적 완만한 등산로 걷다 보니

마음 아픈 소나무도 만났네요~

돌아보니 월악산국립공원이 짜잔~~~

월악산 정상인 영봉도 당겨서 찍어보았는데 정말 웅장하고 멋졌습니다.

북바위산을 배경으로 또 한 컷~~^^

나도 한컷 인증샷 남겨보았습니다.

능선길 따라

북바위산으로 계속 진행했습니다.

멋지고 특이한 소나무들이 아주 많은 산이었습니다.

가끔 이렇게 마른 소나무들도 보여서 안타까웠습니다.

소나무의 생명력이 엿보이기도 하는데요. 잘 보고 걸어야겠습니다. 자칫하다 넘어질 수도...

점심 먹고 나니

조금씩 비가 내렸습니다.

맞은편 띄엄띄엄 심어진 나무도 궁금했습니다.

지나온 능선길

북바위산 정상 찍고~~

뫼악동 방향으로~~

임도길 따라 하산했습니다.

맹견? 무섭네요~

맹견? 가까이 가니 뒷걸음질~~ㅎㅎ 귀도 내리고 순한 강아지였다는 반전이 있었습니다.

여름철 산행에서 만날 수 있는 나리꽃~

능선길에서 맞은편 보이던 궁금한 나무들~~

임도길에서 왼쪽 사시리 계곡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시리 계곡 따라

폭포 마사지도 하고~~^^

수영도 하고 아주 시원한 산행길이었습니다.

계곡 횡단 구간이 두세 군데 있어 폭우 시엔 능선길 따라 하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레방아 휴게소 도착~^^

휴게소 앞 송계계곡입니다.

시원한 계곡에 앉아 쉬다가~~

생각보다 수심이 깊지 않아 엉덩방아를 찧었다고 하네요~^^ 유쾌한 입수를 끝으로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경북 문경 대야산 시원한 계곡 트레킹 여름 피서지 추천 산행지

여름이면 시원한 계곡으로 여행 많이들 가시죠? 그중 경북 문경에 있는 대야산이 계곡 따라 산행 후 시원한 물놀이도 가능한 곳인데요. 물도 맑아 여름이면 많은 피서객과 산행인들이 모이는 곳

1.dalrara-life.com

충북 괴산 여름 추천 산행지 계곡이 좋은 속리산국립공원 막장봉

여름산행지로 좋은 충북 괴산 막장봉은 해발 887m지만 제수리재(530m)에서 시작하면 해발 350m 정도만 올라가면 됩니다. 정상 찍고 하산은 계곡을 따라 내려가며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하니 여름 산

경남 의령 한우산 도깨비 숲따라 걷는 가족 주말 여행 추천지

경남 의령에 있는 한우산 주말산행 다녀왔습니다. 장마로 비가 많이 내려 걱정하며 출발했는데 산행 내내 비가 내리지 않아 도깨비와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온 것 같습니다. 「한우산」 836m 📌

1.dalrara-life.com

경남 거창 가볼만한 곳 현성산 암릉 산행 미폭폭포 보물 가섭암지 마애여래삼존입상

경남 거창에 있는 암릉이 멋진 현성산에 지난 주말 다녀왔습니다. 장마에 비가 많이 내려 걱정을 하고 출발했는데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아서 멋진 암릉 비경과 마애삼존불도 보고 물놀이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