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후기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타고 가볍게 외설악 절경을 볼 수 있는 곳

by #체인지 2024. 7. 26.
반응형

케이블카 타고 설악산 권금성 다녀왔습니다. 케이블카 덕분에 쉽게 오를 수 있고 절경의 권금성도 볼 수 있었습니다.

「권금성」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3

📞 033-636-4300

🕒 09:00~17:00

🅿️ 주차구역 있음

🔎 케이블카 왕복 탑승료 (대인 15,000원, 소인 37개월~초등학생 11,000원, 36개월 이하 무료)

권금성은 고려시대 산성으로 약 3,500m이며 설악산성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성벽이 거의 허물어져 터만 남았으며 대청봉과 화채능성 등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쉽게 오를 수 있어 초보 산행인들도 설악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설악동 주차장에 주차하고 케이블카 탑승장까지 이동했습니다.

뒤로 보이는 달마봉

바람이 조금 부는 날이었지만 케이블카 무사히 타고

건너편에 보이는 웅장한 울산바위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상부역사 도착했습니다.

잘 마련된 데크길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는 권금성

어디를 봐도 멋진 절경이 펼쳐지는 설악산 권금성 여기저기 둘러보았네요.

공룡능선과 마등령 방향

인증샷 한 컷 남겨보았습니다.

집선봉을 배경으로

달마봉

멀리 토왕성폭포도 보여서 좋았네요.

바람도 구름도 많은 날이었습니다.

더 이상 나아지지 않아 깨끗하게 보이지 않는 공룡능선이라 아쉬웠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오색령_대청봉_한계령 일출 주말 추천 산행지

새벽에 출발해 설악산 대청봉 등정 산행했습니다. 기온이 많이 올라가고 습한 기운도 많은 터라 출발 전부터 걱정이 되었는데요~ 평소 산행 속도에 비해 매우 느리게 진행되었답니다. 여름 설악

1.dalrara-life.com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골 계곡 트레킹 성지 추천 힐링 여행지

우리나라 3대 계곡트래킹 성지인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골 계곡트레킹 다녀왔습니다. 아직 한낮 기온이 뜨거워 시원한 계곡 트레킹 원하신다면 물놀이도 가능한 아침가리골 추천합니다. 「아침

설악산 토왕성폭포 토왕폭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폭포 가을 산행 후기

지난 설악산 산행길에서 멀리서나마 보았던 토왕성폭포가 보고 싶어서 다시 찾았던 설악산 주말 산행 후기입니다. 「설악산국립공원」 1,708m 📌 강원도 인제군 북면 한계리 📞 033-801-0900 🕒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