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골 계곡 트레킹 성지 추천 힐링 여행지

by #체인지 2023. 9. 6.
반응형

우리나라 3대 계곡트래킹 성지인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골 계곡트레킹 다녀왔습니다. 아직 한낮 기온이 뜨거워 시원한 계곡 트레킹 원하신다면 물놀이도 가능한 아침가리골 추천합니다.

「아침가리골」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추대길 58

📞 033-461-2122

🕒 상시 개방

🅿️ 가능

🔎 강원도 인제 방태산 기슭의 깊은 협곡 중 한 곳이 아침가리입니다. 6.25 전쟁 당시 전쟁이 난 줄도 몰랐다고 할 만큼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잠시 밭을 갈 정도로만 해가 비친다고 해 아침가리로 불린다고 합니다. 작은 협곡 사이로 흐르는 맑은 물과 계곡 트레킹을 하며 만나는 원시림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절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산악회 버스에서 내려서 방동약수 들러보기로 하고 방동약수로 진행했습니다.

화장실 안내판이 공중에 매달려 있어서 순간 공중에 화장실이?? ㅋㅋㅋ

다리 건너서~~

방동약수에 도착을 했습니다.

진한 녹물맛 약수 반바가지 드링킹하고~~

옆길 따라~

개울도 건너서

다시 만남 임도길~

임도길 따라 1시간 30분 정도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

3만 원인가에 운행한다는 택시들이 가끔씩 지나가네요~

방동고개가 택시 종점이면서 오르막길 끝입니다.

1박 2일 촬영도 했었나 봅니다.

국가 트레킹 길 중 하나인 백두대간 트레일 종합안내도 읽어보았습니다. 백두대간트레일은 1,840km나 된다고 합니다.

명단 작성 후 출입이 가능하네요.

백두대간트레일 인제 안내센터에 제출하고~

아침가리 포토존 인증샷 찍은 후

임도길 따라 조경동다리 방면으로 하산했습니다.

자작나무 숲도 지나고

조경동 다리 근처 약초상회도 있었습니다.

트레킹 안내판 옆길로 진행했습니다. 방태산 아침가리계곡은 휴대폰 불통구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곡 트레킹 시작~~

계곡 속으로 걸으니 아주 시원했고

배낭 속 짐들은 김장김치 비닐에 넣어서 방수처리 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길 따라 거침없이 걸어가는 산악회 회원들~~~

계곡 트레킹 구간마다 대부분은 산행길이 함께 있으니 체온관리나 시간상, 위험구간 등을 지날 때는 잘 활용하면 좋을 듯싶었습니다.

그래도 건너서 지나야 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여름시즌 갈만한 계곡 트레킹 장소가 아침가리계곡인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계곡 따라

6km 정도

쭈욱 걸으며 트레킹 하고

하산했습니다.

물놀이 가능한 곳이면 그냥 쉬어가며 놀다가

조그만 폭포에서~

풍덩~~^^

하류로 갈수록 물온도가 조금씩 상승하는 것 같았습니다.

급류구간은 우회로~~

아침가리 트레킹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이름도 이쁜 아침가리 포토존도 찰칵 남겨보았습니다.

마을 집집마다 샤워장 사용료 천 원이라고 붙어있네요. 깨끗하게 씻고 아침가리 계곡 트레킹을 마무리했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오색령_대청봉_한계령 일출 주말 추천 산행지

새벽에 출발해 설악산 대청봉 등정 산행했습니다. 기온이 많이 올라가고 습한 기운도 많은 터라 출발 전부터 걱정이 되었는데요~ 평소 산행 속도에 비해 매우 느리게 진행되었답니다. 여름 설악

1.dalrara-life.com

경북 문경 대야산 용추폭포 월영대 계곡 트레킹 여름 추천 산행지

대야산의 시원한 계곡을 따라 용추폭포~월영대~밀재~문바위~정상~월영대~주차장 코스로 주말 산행 다녀왔습니다. 여름철이라 시원한 계곡을 따라 걷는 산행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산행의 마무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거류산 일몰 산행 3일간의 기록

경남 고성에 있는 작은 산 거류산 일몰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 3일에 걸쳐 다녀왔는데요. 자연의 섭리를 생각하게 되는 일정이었습니다. 2023년 8월 15일(1차), 8월 20일(2차),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