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후기

경남 통영시 가볼만한 산행지 한산도 망산 주말 산행 후기

by #체인지 2023. 10. 18.
반응형

경남 통영시 한산도에 있는 망산 주말 산행 후기입니다. 흐림이라는 일기예보에 조금 망설이다 출발했습니다. 산행 전 맑은 날씨에 기대감 잔뜩이었지만 정상에서 안개 자욱해 아쉬움은 조금 남는 산행이었답니다.

「망산」 293.5m

📌 경남 통영시 한산면 두억리

📞 055-650-0580

🕒 상시 개방

🅿️ 무료 주차

🔎 통영시 한산도에 위치한 망산은 섬 산행과 함께 이순신장군의 유적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빼어난 경치를 조망할 수 있으며 전국 최고의 송림욕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통영여객선터미널을 떠나

바다 한가운데 있는 거북등대 지나고

생각보다 날씨가 나아지는 듯하여

한산도에 왔으니 제승당부터 들러보았습니다.

한 바퀴 천천히 둘러보고

이순신 장군께 인사도 드렸습니다. ^^

흐림이라는 일기예보가 무색하게 날이 맑아져서 기분 좋게 망산으로 갔습니다.

한산도 면소재지로 이동하여

야소마을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들머리

남부지방에서만 볼 수 있는 나무와 열매~~

망산 방향으로~~

쉼터 지나

야소 전망대로

살짝 흐려진 날씨였는데요.

비교적 완만한 오르막으로 올랐습니다.

갑자기 안개가...

짙어지네요...

바다백리길 이정표 따라 걸었습니다.

한산도 망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주변 다도해 많은 섬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망산 정상(293.5m) 도착!! 온통 안개로 다도해 전망은 아쉬움으로 남았네요...

진두마을로 하산했습니다.

안개 낀 바다도 나름 운치는 있었네요.

한산 초, 중학교 옆으로

내려와서

도로 따라 야소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산꼭대기는 아직도 안개 속이네요.

뱃시간이 남아 추봉도 봉암해수욕장 들러서

해안 따라~~

신기한 바위도 보고

여기저기 둘러보았습니다.

봉암몽돌여행협동조합 바다체험 이용 안내도 참고하세요.

안전하게 경남 통영시 한산도 망산 산행을 마무리했습니다.

경남 통영 가볼만한곳 한산도 제승당 추봉도 몽돌해수욕장 한 바퀴

처음으로 통영에 있는 한산도에 차를 가지고 돌아보았습니다. 평소 큰 섬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그랬는지 차를 가져가면 꽤나 느긋하게 다닐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마지막까지 알차게 다녔던 한

1.dalrara-life.com

경남 통영 일몰 명소 미륵산 저녁 산행 후 일몰뷰 힐링 후기

경남 통영은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주변이 아기자기한 섬으로 가득합니다. 일몰 시간 이쁜 섬과 바다, 붉게 타는 하늘의 조화는 어떤 색으로도 표현이 되기 힘든 것 같습니다. 「미륵산」 461m

경남 통영 야경 명소 통영대교 산책 후 지역민들의 추천 맛집 한일김밥 방문 후기

통영은 야경이 참 아름다운 도시인 것 같습니다. 통영대교의 알록달록한 불빛쇼와 주변으로 설치된 조명들이 화려함 최고입니다. 통영 미수해안로 따라 야행하며 주변 경치 살펴보고 지역민들

1.dalrara-life.com

경남 통영 벽방산 산행 한려수도 일대 조망과 아름다운 일몰뷰

통영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보는 한려수도 일대와 일몰을 보기 위해 올랐던 벽방산 산행 기록입니다. 9월과 10월 초 두 번 산행으로 잔잔한 아름다움을 담아보았네요. 「벽방산」 650m 📌 경남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