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70

강원도 속초 여행 추천지 설악산 울산바위 여름 산행 후기 여름휴가 겸 다녀온 강원도 여행에서 설악산 울산바위 산행까지 하고 왔습니다. 날은 더워도 그늘진 산행길이라 땀 식히며 다녔고요. 웅장한 울산바위 보며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울산바위」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91📞033-680-3382🕒 연중무휴(하절기 03:00~14:00 / 동절기 04:00~12:00)🅿️ 설악동 주차장 이용🔎 해발 900m 기암이 병풍처럼 둘러져있는 으뜸 명물 바위입니다. 울산바위는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 바위산으로 둘레는 4km에 이른다고 합니다.     소공원 들머리신흥사 지나~다리 건너건너 케이블카로 다녀온 권금성도 보이고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네요.서어나무 지나고가까워진 울산바위계조암 흔들바위에서   잠시 쉬며 다람쥐랑 점심도 먹고여기저기 둘러보고다.. 2024. 8. 15.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타고 가볍게 외설악 절경을 볼 수 있는 곳 케이블카 타고 설악산 권금성 다녀왔습니다. 케이블카 덕분에 쉽게 오를 수 있고 절경의 권금성도 볼 수 있었습니다. 「권금성」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3📞 033-636-4300🕒 09:00~17:00🅿️ 주차구역 있음🔎 케이블카 왕복 탑승료 (대인 15,000원, 소인 37개월~초등학생 11,000원, 36개월 이하 무료)    권금성은 고려시대 산성으로 약 3,500m이며 설악산성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성벽이 거의 허물어져 터만 남았으며 대청봉과 화채능성 등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쉽게 오를 수 있어 초보 산행인들도 설악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설악동 주차장에 주차하고 케이블카 탑승장까지 이동했습니다.뒤로 보이는 달마봉바람이 조금 부.. 2024. 7. 26.
강릉 가볼만한곳 정동진 일출시간 정동진역 모래시계공원 여행 후기 강원도 강릉에 있는 정동진역과 모래시계공원, 정동진해변 둘러보고 왔습니다. 광화문에서 가장 정 동진에 있어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여름철 해돋이 시간이 너무 빨라 일출은 패스했네요.  「정동진」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역길 17📞 033-640-4534🕒 상시 개방🅿️ 전용 주차공간 있음🔎 전국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경복궁 광화문에서 가장 정 동쪽에 위치한다하여 붙여진 지명입니다. 1995년 드라마 '모래시계' 열풍으로 전국적으로 알려졌으며 해돋이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7월 정동진 일출 시간은 5시 10분대인데요. 서두른다고 했는데도 해가 벌써 중천에 떠올랐네요.      멀리 썬크루즈호텔 멋지게 보였어요.정동진 백사장 따라 모래시계공원으로~~.. 2024. 7. 25.
동해 가볼만한곳 추암촛대바위 추암해변 출렁다리 조각공원 여행 후기 동해 추암 촛대바위와 추암해변, 출렁다리 건너 추암 조각공원까지 둘러보고 왔습니다. 맑은 바닷물과 기암괴석들이 절경을 이루는 곳이라 볼거리 넘치는 곳이었네요. 「추암 촛대바위」 📌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033-530-2801🕒 하절기(3~10월) 09:00~18:00 / 동절기(11~2월) 09:00~17:00 / 1시간 전 입장마감🅿️ 주차공간 있음🔎 동해시의 명소로 수중의 기암괴석들이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해돋이 명소이기도 하며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도 자주 나오는 곳입니다.     7번 국도 따라 가는 길, 자연의 신비로움을 구름 보면서 다시 느꼈구요. 자개 같은 영롱한 빛깔이 신기했어요.귀여운 도깨비가 있는 추암공원 도착~~다리 건너추암공원의 마스코트 추암돌이~~캐릭터 샵도 .. 2024. 7. 23.
울진죽변항 맛집 테이블 빼곡한 밑반찬까지 모두 맛있는 솥밥한상 삼거리식당 울진 여행 중 죽변항 근처 지날 때쯤 우연히 방문했던 찐 맛집이었어요. 끊임없이 나오는 밑반찬들이 모두 맛있어서 감동한 곳이랍니다. 울진 방문하신다면 필 방문해 보세요. 「삼거리식당」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 2길 107📞 054-782-2299🕒 전화로 확인 후 예약 방문 추천🅿️ 매장 전용 주차공간 있음🔎 단체 이용 가능, 예약, 주차    울진맛집 죽변항맛집 삼거리식당 주차공간 넓게 있었어요. 점심시간 지나서 방문해서 한산했는데요.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해요. 14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었어요.유기농(?) 텃밭도 있더라구요. 싱싱한 채소 몇 가지는 여기서 공수하는 듯싶었네요.즉석 가마솥밥이라 밥만 먹어도 맛나겠더라구요.실내공간 깔끔했어요. 입식 테이.. 2024. 7. 22.
동해 울진 죽변항 거쳐 삼척 장호항 7번국도 따라가는 여행 추천지 울진 죽변항을 거쳐 삼척 장호항까지 7번 국도를 따라 여행하였습니다. 천천히 이동하니 동해바다가 더 잘 보이는 듯했네요.   「죽변항」 📌 경북 울진군 죽변면📞 054-789-6893🕒 상시개방🅿️ 주차공간 있음🔎 후포항과 함께 울진의 손꼽히는 항입니다. 죽변등대와 하트해변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울진 죽변항 근처 삼거리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내려다보니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이 보였네요.해변이 커다란 하트모양을 하고 있어 하트해변으로도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후정리 향나무도 보고뭔가 영험한 기운이 느껴지는 500여 년 된 천연기념물이었어요. 「장호항」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03📞 033-572-3011🕒 상시개방🅿️ 주차공간 있음🔎 삼척 시내와 가깝고 동그랗고 새.. 2024. 7. 22.